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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안내

총 칙

㈜세시소프트(이하 "회사"라 함)는 원활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개인정보보호법, 관계 법령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함으로써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홈페이지(http://dream9.neoalice.co.kr 이하 ‘홈페이지’라 함)의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회원이 언제나 용이하게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계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회사는 변경 이유 및 내용에 대하여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합니다.

  •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이름, 주민등록번호 등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문자·음성·음향 및 영상정보 등의 정보(해당 개인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3.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해당 범위를 초과 하거나 변경하는 경우 사전에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의 변경, 제 3자 제공 및 취급 위탁 시 내용의 변경 또한 동일하며, 주요한 변경내용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모두 알리고 인터넷 사이트,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의 방법을 통하여 동의를 받습니다. 단, 법률에서 예외로 처리하는 "이용자와의 계약에 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동의 취득이 곤란한 경우",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이상 3가지에 해당이 되는 겨우 별도의 동의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는 것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회원가입 등의 절차에서 전자우편, SMS 등을 통해 영리목적 광고의 수신과 관련하여 "수신동의" 체크박스를 체크하면 영리목적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한 것으로 확인합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 방법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가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수집방법: 홈페이지, 서면양식, 전화, 팩스
  • 수집항목: ID(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생년월일, 성별, 닉네임, 아이핀정보, 연계정보(CI), 중복정보(DI), 휴대폰번호, 집전화번호, 주소, 주민등록번호(오프라인수집), 인증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이용자의 신분증 사본)
  • 게임서비스 이용 시 수집항목: 접속일시, IP주소, 불량이용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 유료정보 이용 시 수집항목: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번호, 휴대폰번호, 휴대폰명의자 주민등록번호, IP 주소, ID(이메일), 이름, 환불계좌정보

고유식별정보의 처리

  • 고유식별정보란 개인정보보호법 및 동법 시행령에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정보"로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국인 등록번호를 말합니다
  •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용도로 고유식별정보를 수집 및 처리하고 있습니다.
    • 결제서비스 사용을 위한 의무 준수
    • 현물 경품 당첨자의 제세공과금 부과
    •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오프라인에 한함)
  • 수집된 고유식별정보는 법률에서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2항에서 안내 드린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제공되지 않으며 암호화 되어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가 수집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의 관리

    본인확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식별, 중복가입확인, 연령제한 서비스제공, 비밀번호 분실 시 임시비밀번호의 발급 및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분쟁조정·해결을 위한 기록보존,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의 발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 신규 서비스 및 마케팅의 활용

    새로운 서비스 및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의 안내, 경품 등의 배송에 관한 정확한 배송지 확보, 맞춤서비스의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분석자료의 작성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 정보에 대해서는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동안 보존 합니다.

  • 보존 항목: (ID(이메일) 비밀번호,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법정대리인 정보, 실명확인값, 인증정보, 아이핀 정보, 휴대폰 번호, 이름, 이동통신사정보, 집전화번호, 주소, 인증정보, 은행계좌정보, 신용카드 정보,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근거: 회원 탈퇴 시 소비자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
    • 보존 기간: 30일

상법, 전자상거래법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해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기간 이상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근거"에서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3년
  •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근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6개월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 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 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여 파기 합니다.

개인정보 제공 및 공유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시기관에 요구가 있는 경우
  • 통계 작성, 학술 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되는 경우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위탁 목적: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 수탁사명: ㈜KCP, 서울신용평가정보㈜
    • 위탁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 및 본인확인 시 본인확인용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별도 보유하지 않음.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유료서비스 이용에 따른 결제처리 및 요금 정산
    • 수탁사명: ㈜KG모빌리언스, ㈜KCP, ㈜KG이니시스
    • 위탁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결제일 기준 5년
  • 제공정보의 이용 목적 : 이벤트 경품 및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발송 등의 업무 대행
    • 수탁사명: 문서지기㈜
    • 위탁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및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에 관한 사항

  • 이용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처리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 경우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처리 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않는 경우 계약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정보관리’ 페이지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내 ‘내정보관리 > 회원탈퇴’를 클릭하거나 개인정보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본인 여부를 확인 한 후 개인정보 파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원탈퇴로 인하여 개인정보가 파기되는 경우 해당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축적한 관련 정보가 함께 파기될 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이용자가 제공한 필수입력항목 정보의 변경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오류 등을 발생시킬 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회사는 원활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필수입력항목 변경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절차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의 권리 및 그 행사 방법

  •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주체의 대리인(이하 "법정대리인"이라 함)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요구를 하는 경우, 이용자의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하며 이 경우 회사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경우 회사는 최대한 빨리 삭제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을 운용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컴퓨터는 식별하지만 이용자를 개인적으로 식별하지는 않습니다.
  • 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해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기술적 대책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있어 이용자 본인 외에는 알 수 없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 또한 본인의 요청 혹은 본인이 직접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암호화통신(SSL)을 통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 또는 악성코드에 의하여 피해를 방지하고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 관리적 대책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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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고객센터
    • 전화번호: (02-521-0180)
    • 이메일: (contact@sesisoft.com )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성명: 김기중
    • 직위: 이사
  • 개인정보관리담당자
    • 성명: 하창효
    • 직위: 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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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용일 : 2015년 1월 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