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스튜디오

정책안내

1. 기본 운영정책

1.1 '구운몽'(이하 "게임")은 ㈜세시소프트(이하 "회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며, 또한 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본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1.2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세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나 각 게임의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세시소프트 이용 약관", "세시소프트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2.1 고객은 게임이 제공하는 각종 콘텐츠를 즐기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2.2 고객이 회사의 약관, 정책이나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부적절한 행동으로 다른 고객 또는 회사에 피해를 줄 경우, 그 피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2.3 고객은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2.4 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http://dream9.neoalice.co.kr)의 고객센터 1:1 문의와 E-Mail문의, 고객센터 전화상담 등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해드린 방법을 통해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2.5 고객은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회사의 게임 서비스 운영자(이하 "GM" : Game Master)에게 상담을 요청하거나 건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게임에서 발견한 버그를 GM에게 신고해야 하며, 이때 GM은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고 버그로 발생한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6 고객은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7 고객은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게임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때,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의 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 만든 게임 아이디는 운영정책에 따른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관련 게임 아이디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GM의 역할과 활동

GM은 아래의 역할과 활동을 하며, 고객에게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1 GM은 세시소프트의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관계 법령을 지키며, 고객의 개인정보(아이디, 비밀번호 등) 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3.2 GM은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합니다.

3.3 GM은 특정 고객에게만 유리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모든 고객을 공평하게 대우합니다.

3.4 GM은 고객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게임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합니다.

  1. ① 게임 환경을 해치는 유해프로그램을 배포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2. ② 다른 선량한 고객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3. ③ 게임 경제 등 선량한 고객들이 공유하는 게임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
  4. ④ 실정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게임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3.5 GM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게임 운영과 게임 이용에 방해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질서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여 원활한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게임 이용 시 주의사항

4.1 이용제한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4.1.1 비매너 행위 및 게임 내 질서를 어지럽히는 행위

비매너 행위란,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게시판 등에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비매너 행위를 한 고객을 발견할 경우, GM은 건전한 게임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정책에 따라 비매너 고객의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1.2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시스템(버그) 악용은 게임 내 오류 또는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고객은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공식 홈페이지(http://dream9.neoalice.co.kr) 1:1문의(E-Mail), 고객센터 전화 상담 등을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한 고객은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1.3 불법프로그램 사용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GM은 아래의 행위를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은 해당 고객이 부담합니다.

  • 해킹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의 사용
  • 게임의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변경. 훼손. 위조하는 등 세시소프트의 프로그램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
  • 위에서 언급된 소프트웨어와 장치(하드웨어)를 만들거나 다른 고객에게 배포하는 행위

4.1.4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

'해킹 및 '개인정보 유출'이란 타인의 동의 없이 정보 등을 사용/배포하는 것을 말합니다.

  • 타인의 컴퓨터 시스템(혹은 서버)에 임의로 접근하는 것
  • 게임 내 코드를 바꾸는 것
  • 서버와 게임 간의 정보를 이용하는 것

이외에 해킹이나 계정도용으로 의심되는 행위가 발견될 시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킹이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IP의 경우 해당 IP 역시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1.5 회사의 지적재산권 침해

게임에서 제공하는 보이스파일, BGM, 그래픽 리소스 등의 회사의 재산을 무단 배포하거나 상업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법적인 처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2 이용 제한 수준

(참고) 제재 기준에 대한 용어 정리

  • 경고: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의사소통 수단을 이용하여 주의 사항 또는 금지 사항을 안내합니다.
  • 아이디 이용 제한: 해당 기간 동안 홈페이지 및 게임에 접속할 수는 없습니다.

4.2.1 위반 항목에 따른 게임 이용제한

위반 항목에 대한 누적횟수에 따라 구운몽 게임 접속이 제한됩니다.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위반항목 1회 2회 3회 4회 5회
1) 불법 프로그램 사용 및 제작, 배포
게임 실행 프로그램(클라이언트) 또는 게임 서버 해킹을 시도하거나 이러한 내용을 유포하는 행위 게임 내 버그 또는 불법프로그램을 제작/판매하거나 이를 유포 또는 홍보하는 행위 게임사에서 허가하지 않은 각 종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게임을 이용하는 경우 불법 프로그램 또는 유해 프로그램의 제작 및 유포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및 사법 처리        
불법 프로그램 악용 이용자(영리 목적을 위하여 다수의 계정으로 또는 조직적, 집단적으로 게임을 이용하는 행위)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및 사법 처리        
2) 시스템(버그) 악용 및 어뷰징
게임 내 오류 및 버그를 공식적인 절차로 신고하지 않고, 이를 이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등 게임에 혼란을 준 경우 버그를 수 차례 반복 사용하여 이익을 얻고 게임 및 타인에게 큰 피해를 준 경우 혹은 이 같은 행위를 악의적인 목적으로 시도한 경우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혹은 해당 행위를 시도한 PC의 맥어드레스, IP 접근 차단        
버그 악용 방법을 게임 내 혹은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파/유포하는 경우
90일 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3) 해킹, 계정도용 및 개인정보 유출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나 결제정보 등을 유출 또는 도용하는 행위 다른 고객의 계정에 허가 없이 접속하거나 그와 유사한 행위를 하여 계정의 소유 고객에게 정신적/물질적 피해를 입히는 행위 계정도용 또는 해킹 행위 허위 신고 및 가담자
30일 아이디 이용 제한 365일 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계정도용 및 해킹 행위 가해자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타인의 동의 없이 개인의 이익을 위해 타인의 개인 정보를 획득하거나 이를 시도할 경우
365일 아이디 이용 제한 영구 아이디 이용 제한      

※ 운영정책에 위반되는 행동이 지속적으로 확인되는 고객에 대해 게임 접속 또는 아이디 이용을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불법프로그램 사용, 계정도용, 개인정보 유출 등 현행 법령에 위반되는 행동에 해당되는 아이디는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5. 홈페이지 운영정책

5.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5.2 GM은 다수의 고객들을 위해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만들기 위해 5.5에 규정된 위반 사항에 해당하는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5.3 GM은 특정 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다수의 다른 고객들의 피해를 방지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GM은 5.5에 규정된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특정 고객의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4 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GM과 고객이 서로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5.5 이용제한 기준과 단계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벌점 위반항목
5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15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3번 이상 연속 등록된 도배성 게시물
개인의 재산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30 허위, 잘못된 사실을 유포하는 게시물
아이디 등의 매매 및 양도 관련 게시물
50 아이디 등의 매매 및 양도 관련 게시물
100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포함한 게시물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해킹 및 사기 등 불법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누적 벌점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5점 경고조치
15점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40점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80점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100점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6. 복구정책

6.1 회사는 회사의 잘못으로 인하여 게임 내에 콘텐츠가 없어진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6.2 게임 데이터에 대한 복구는 게임 기록을 통해 객관적인 자료 확보 후 진행하며, 자료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 작업이 불가능합니다.

6.3 게임 이용 고객의 고의 또는 부주의에 의한 손실은 복구가 가능하지 않습니다.

6.4 고객이 이용하는 컴퓨터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 복구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7. 개인정보 관리

7.1 고객은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등의 개인계정정보 및 게임계정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객은 고객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또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7.2 아이디 공유, 양도, 현금 또는 현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해당 아이디를 등록 또는 사용한 고객이 부담합니다.



부칙 1

본 운영정책은 2015년 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